[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아산나눔재단(이사장 한정화)이 스타트업을 위한 팝업스토어 ‘플립로비(Flip Lobby)’ 시즌2를 오는 8월 20일까지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플립로비는 아산나눔재단이 지난 5월, 창업지원센터 마루180 1층에 오픈해 운영하고 있는 팝업스토어다.
스타트업이 제품을 홍보하고, 대중에게는 스타트업 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시즌2 입점 스타트업으로는 ‘달차컴퍼니’와 ‘리하베스트’가 선정됐다.
달차컴퍼니는 ‘차(茶)’ 기반의 기능성 음료 제품을 선보이는 스타트업으로 무카페인, 무설탕을 원칙으로 검정보리음료, 블렌딩티백 등을 개발, 판매한다. 리하베스트는 국내 최초 푸드 업사이클 전문 스타트업으로 식품 제조 후 버려진 부산물을 재활용해 건강하고 착한 식품을 만든다.
팝업스토어는 이벤트존, 전시존, 제품존 등으로 구성되며, 제품존에 비치된 달차컴퍼니와 리하베스트 제품은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현장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외 시간은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온라인몰에서 제품을 주문하면 된다.
전시 공간 가운데 마련된 이벤트존에서는 방문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리하베스트에서 준비한 환경 지키기 빙고판을 채워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에너지바를 증정한다.
또한, 현장에서 달차컴퍼니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시음 후 개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보틀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상시 진행한다. 이외에도 팝업 이벤트를 통해 그래놀라, 검정보리라떼 등 제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플립로비 입점을 원하는 스타트업은 아산나눔재단 및 마루180 공식 홈페이지의 신청 링크를 통해 입점 신청을 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약 2달 간 팝업스토어를 임대료 없이 운영할 수 있게 되며, 공간 연출 컨설팅과 콘셉트 디자인 설계 및 시공, 운영 관리 전반에 대해서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천성우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센터 액셀러레이팅팀장은 “건강하고 좋은 신념을 가진 두 스타트업 브랜드가 마루180의 팝업스토어인 플립로비를 통해 소개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산나눔재단은 마루180 팝업스토어에서 더 많은 스타트업이 많은 고객을 만나고 그들의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을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 위한 팝업스토어 ‘플립로비 시즌2’ 오픈
기사입력:2021-07-05 13:09:51
공유경제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news@seconomy.kr
공유 포커스
사회적기업
공익재단
CSR
이슈
- 통계 작성 이후 처음... "일·가정 균형이 일 보다 더...
- 늙어가는 한국, 10년 뒤 서울 가구수 감소... 65세 이...
- 갈수록 더 심해지는 구직... 구직자 절반 이상 "두려움...
- 한국 청년실업자 10년간 28.3% 증가... OECD 36개국 중...
- [설문] 연령 낮을수록 자살을 '본인의 선택의 문제'라...
- 서울 시내버스회사, 처·자녀 등 친인척 임원으로 앉혀...
- 한국 남성암 4위 전립선암, 40대 이상 남성 10명 중 8...
- 국민 10명 중 7명, "친일이 애국" 문체부 고위공무원 ...
- 살림살이 좀 나아질까요?... '60대이상 남성' 가장 비...
- 치사율 40~60%, 첫 사망자 발생한 '비브리오 패혈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