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삼성화재(사장 최영무)는 자사 공식 블로그 '삼성화재 프로포즈'가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에서 손해보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상은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고객평가, 모니터링, 운영성 평가, 전문가 검증 등을 거쳐 수상 기관을 선정한다. 올해는 255개 기업과 148개 공공기관, 총 403개사가 평가를 받았다.
삼성화재 '프로포즈'는 콘텐츠경쟁력지수와 소통지수, 고객패널 등 종합평가에서 84.97점으로 블로그로는 유일하게 대상을 수상했다.
고객의 유입경로와 체류시간, 콘텐츠 소비구간을 분석해 고객이 스스로 찾아올 수 있도록 한 자연 유입 성과와 전략 운영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프로포즈'는 보험 상품 정보를 담은 티스토리 블로그 기반의 플랫폼으로 모바일 또는 웹에서 '삼성화재 프로포즈'를 검색해 만나볼 수 있다.
이는 고객 마케팅에 최적화하기 어려움이 존재하는 기존 온라인 플랫폼의 한계를 넘고,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2018년 처음 선보인 이후 누적 콘텐츠는 약 4000건으로 월 110만명 이상이 방문하며 삼성화재 대표 SNS 채널로 손꼽히고 있다.
한편, 삼성화재 프로포즈는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모바일 중심으로 UI·UX 개편하는 리뉴얼을 진행했다. 또한 인터랙티브 요소를 가미한 콘텐츠를 등재하는 등 기존 보험사 블로그와 차별화된 운영 전략으로 새로운 브랜드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프로포즈'를 담당하고 있는 박근배 삼성화재 고객전략팀장은 "이번 수상은 고객 니즈와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결과"라며 "앞으로도 삼성화재 프로포즈를 통해 고객과 삼성화재의 연결고리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전했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
삼성화재 '프로포즈',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손해보험부문 대상
기사입력:2021-11-27 11:13:29
공유경제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news@seconomy.kr
공유 포커스
사회적기업
공익재단
CSR
이슈
- 통계 작성 이후 처음... "일·가정 균형이 일 보다 더...
- 늙어가는 한국, 10년 뒤 서울 가구수 감소... 65세 이...
- 갈수록 더 심해지는 구직... 구직자 절반 이상 "두려움...
- 한국 청년실업자 10년간 28.3% 증가... OECD 36개국 중...
- [설문] 연령 낮을수록 자살을 '본인의 선택의 문제'라...
- 서울 시내버스회사, 처·자녀 등 친인척 임원으로 앉혀...
- 한국 남성암 4위 전립선암, 40대 이상 남성 10명 중 8...
- 국민 10명 중 7명, "친일이 애국" 문체부 고위공무원 ...
- 살림살이 좀 나아질까요?... '60대이상 남성' 가장 비...
- 치사율 40~60%, 첫 사망자 발생한 '비브리오 패혈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