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보험, 연말맞이 ‘랜선 송년 이벤트’ 진행

기사입력:2021-12-17 13:37:41
사진=푸르덴셜생명보험
사진=푸르덴셜생명보험
[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푸르덴셜생명보험(대표이사 사장 민기식)은 연말을 맞아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랜선 송년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랜선 송년 이벤트의 일환으로 한해 동안 수고한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가족들과 즐거운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송년 이벤트는 신청 직원을 대상으로 리스 만들기 키트를 사전 제공하고, 화상 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총 3회에 거쳐 약 150명의 임직원이 플로리스트와 함께하는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에 참여해 크리스마스 리스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이벤트에 참여한 푸르덴셜생명보험 직원은 “코로나19로 재택근무 비중이 높아지면서 신입 직원이나 동료들을 보지 못했는데 집에서 문화 생활을 하며 이렇게 볼 수 있어 반가웠다”, “아이들이 직원들과 인사하고 온라인 클래스에 직접 참여하는 등 가족 모두에게 즐거운 시간이었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전했다.

이밖에도, 푸르덴셜생명보험은 언택트 환경에 맞춰 사내에서 다양한 랜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부터 직원들의 재택근무 환경과 문화 생활 지원을 위해 부서별 ‘랜선 이벤트’ 프로그램으로 와인 강좌 및 칵테일 클래스를 진행했다.

총 28회에 거쳐 340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했던 랜선 이벤트는 사내에서 문화 생활을 경험할 수 있다는 큰 호응과 함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한편, 푸르덴셜생명보험은 스마트오피스 도입과 재택근무 비율이 확대된 이후, 팀워크 강화를 위해 랜선 이벤트, 메타버스 자선 바자회 등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앞으로도 유연하고 창의적인 사내 문화를 조성하고, 임직원 간의 소통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할 계획이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