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X노티드, MZ세대 사로 잡을 수제맥주 선보인다

기사입력:2022-03-09 13:19:07
사진=GS25
사진=GS25
[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GS25가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도넛 핫플 브랜드 노티드(Knotted)와 두번째 컬래버레이션으로 감성 맥주를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11일부터 ‘노티드 스마일위트에일’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1시간 이상 줄을 서야하는 웨이팅 맛집으로 유명한 노티드의 마스코트 스마일을 전면에 내세운 상품 디자인에, 독일 정통 바이에른 효모를 사용해 맥아의 깊은 풍미와 과일 맛, 바나나를 연상하는 꽃향이 느껴지는 밀맥주 상품이다.

GS25는 지속적으로 MZ세대의 취향 등을 고려한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중 GS25 X 노티드 가공우유는 출시 이후, 독특한 디자인적 감성과 맛으로 매출 40억원, 수량으로는 400만개 이상이 판매되며, 가공 우유 상위 5위안에 들어가는 초 대박 인기 상품으로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노티드 스마일위트에일’은 전년대비 3배이상 신장하고 있는 수제맥주에 MZ세대가 원하는 감성과 맛을 정확하게 연결하고자 기획한 상품이다.

가볍게 맥주를 즐기는 20~30대를 타깃으로, 맥주의 본연의 맛을 헤치지 않으면서 도넛, 쿠키 등 간단한 디저트에도 잘 어울리는 밀맥주 스타일로 개발했다.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독특한 맛과 SNS에 인증을 하는 MZ세대 고객들이 사진을 찍었을 때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을 수 있는 귀여운 패키지 디자인으로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독일 하노버에서 대강 맥주로 유명한 수제맥주 전문 ‘더부스 브로잉’의 제조 노하우로 생산한 정통 독일 수제맥주로, 맥주 애호가들에게도 인기가 예상된다. 출시기념으로 6월말까지 4캔 1만1000원 행사를 진행한다.

한구종 GS25 주류담당 MD는 “대한민국 수제맥주 맛집 GS25가 MZ세대를 넘어 전 국민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노티드와 함께 고객의 감성을 사로잡을 12번째 차별화 수제 맥주를 선보인다”며 “줄서서 먹는 노티드 브랜드의 열풍을 수제맥주 등 다양한 분야에 접목하여 편의점 업계의 상품 트렌드를 지속 리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