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올해로 41살을 맞은 홈런볼의 특별한 생일선물로 ‘커스타드 크림’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그간 고객들이 맛보고 싶어하던 커스타드 맛을 담은 스페셜 에디션이다.
커스타드는 국내 유일한 슈 과자로 부동의 비스킷 1등 제품인 해태 홈런볼이 준비한 깜짝 생일선물이다. 지난 10년간 자체 고객 조사 결과에서 ‘가장 먹고 싶은 홈런볼’로 선정된 맛이다.
묵직하면서 입안에 가득 차는 고급스러운 달콤함이 부드러운 슈와 가장 조화롭게 어우러지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았다.
부드러운 슈 특유의 고소함과 함께 진한 바닐라 향으로 커스타드의 고급진 맛까지 제대로 살렸으며 크림에만 넣는 바닐라향을 반죽에도 넣어 디저트 전문점에서나 즐기는 고급스러운 맛을 구현했다는 평가다.
패키지도 첫 출시 모습을 그대로 재현했다. 홈런볼 캐릭터 로(RO)의 첫 모습과 노란색 칼라를 사용한 레트로 감성으로 당시의 추억까지 그대로 담았다.
1981년 프로야구 출범과 함께 선보인 홈런볼은 야구장에서 가장 즐겨먹는 과자로 41년 연속 홈런을 날린 국가대표 야구과자다. 지난해까지 누적 1조7500억원의 매출로 30억 봉지 판매고까지 돌파했다. 국민 1인당 60봉지를 먹은 셈이고, 전국 프로야구 경기장 9곳을 펜스 높이까지 5번 넘게 채울 수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젊은 고객들의 취향과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모디슈머 홈런볼 스페셜 에디션”이라며 “더 새롭고 색다른 맛으로 41년간 받아온 고객의 사랑에 보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
41살 홈런볼, 특별한 생일선물 ‘커스타드 크림’ 출시
기사입력:2022-03-15 14:4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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