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협의회-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2022-04-20 14:16:15
사진=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진=한국사회복지협의회
[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는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과 지난 19일 우리 사회 노인돌봄 문제 해결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참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과 주명현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이사장 및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서상목 회장은“우리나라 노인인구는 2025년 1000만명으로 초고령사회로 진입하는데, 공공돌봄서비스 이외에 추가적으로 필요한 노인 돌봄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학연금 회원들의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참여로 공공돌봄 사각지대 노인보호와 지역사회 내 돌봄기능이 한층 더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명현 이사장은 “노인돌봄활동과 돌봄포인트기부를 활성화해 돌봄사각지대를 최소화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사업은 사회공헌활동(노인돌봄활동)에 참여한 시간을 돌봄포인트로 적립·관리하고 이를 본인·가족 및 제3자가 사회공헌활동(노인돌봄활동)으로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연계시키는 제도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의 TP나누리봉사단은 사학연금수급자(퇴직교직원)가 은퇴 후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전국단위로 구성된 봉사단이다.

협약 이후 TP나누리봉사단이 돌봄봉사자로 참여하기 위해 돌봄봉사자 기초교육을 수료하고 전국 55개 수행기관과 연계해 돌봄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