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인턴십 기회 제공하는 ‘캐릭터 공모전’ 진행

기사입력:2022-07-26 17:11:12
사진=전자랜드
사진=전자랜드
[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전자랜드가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전자랜드 캐릭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전자랜드는 지난 25일 전자랜드쇼핑몰 이벤트 페이지에 전자랜드 캐릭터 공모전 페이지를 오픈했고, 공모전 응모는 오는 8월 28일까지 진행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전자랜드쇼핑몰 아이디당 1회만 가능하다.

공모전에는 전자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캐릭터 디자인을 제출하면 된다. 제출 시 캐릭터 이름, 캐릭터 세계관과 대표 이미지, 전면·후면·측면 전신 이미지 4장이 필요하다.

내부 심사를 통해 8월 29일 본선 진출작을 발표한다. 독창성, 시대성, 활용성, 확장성, 심미성 등 자사가 정한 심사 기준에 따라 진행한다.

본선에는 총 6팀이 진출하며 9월 12일까지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 전자랜드는 임직원 심사와 온라인 투표 결과를 합쳐 최종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 결과에 따라 상장과 함께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700만원(1팀),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만원(2팀), 이외 본선 진출작 출품자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전자랜드쇼핑몰 포인트(3팀)를 지급할 계획이다.

대상 수상자가 대학생일 경우 4개월의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며, 대상 및 우수상 수상자는 전자랜드 입사 지원 시 1차 서류 합격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본선 투표 기간 투표에 참여한 전자랜드 회원에게도 추첨을 통해 카페 아메리카노 기프티콘과 전자랜드 포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많은 청년들이 취업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다양한 취업 방안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MZ세대 참가자들이 전자랜드의 개성을 잘 드러낼 수 있는 통통 튀는 캐릭터 아이디어를 많이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