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 한화저축은행의 공동 브랜드인 ‘LIFEPLUS(라이프플러스)’가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 ‘LIFEPLUS 트라이브’ 앱을 7일 출시했다.
LIFEPLUS 트라이브 앱의 가장 큰 특징은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취향 공동체로 묶는 것이다.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LIFEPLUS’와 부족, 집단을 뜻하는 영어 ‘트라이브(Tribe)’를 합성한 명칭을 사용해 관심사를 토대로 사람들을 연결한다는 의미를 더했다. 취향을 좇고, 관심사를 매개로 모임을 갖고자 하는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다.
사용자는 관심사를 기반으로 한 ‘트라이브’에 입장해 정보를 나누고, 다양한 활동에 참가할 수 있다. 이번에는 골프, 런닝, 불꽃축제로 구성된 세가지 카테고리가 먼저 공개됐다. 콘텐츠로는 ∆관심사를 즐기는 방법 ∆관심사별 맞춤 혜택 ∆미션 챌린지 등이 있다. 사용자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LIFEPLUS 트라이브 앱은 7일부터 안드로이드용과 아이폰용으로 출시된다. 접속을 원하는 이용자는 ‘라이프플러스 트라이브’로 검색한 뒤, 무료로 앱을 내려 받아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거치면 된다.
‘골프 트라이브’에서는 한화큐셀골프단 소속 선수와 원포인트 레슨 및 라운딩을 함께할 수 있는 이벤트를 펼친다. 스크린 골프 스코어 인증, 라운딩 골프 크루 인증샷 업로드 등 다양한 미션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평소 달리기에 관심이 있었다면 ‘런닝 트라이브’에 입장하면 된다. 달리기 플랫폼 ‘런데이 앱’을 통해 10km, 20km 코스를 완주 후 인증하면 마라톤 대회 무료 초대권 등에 응모할 수 있다.
‘불꽃축제 트라이브’에서는 3년 만에 개최되는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 불꽃축제’를 미리 만나볼 수 있다. 기본 준비사항, 불꽃 사진 찍기 팁, 과거 불꽃축제 사진 등이 마련된다. 또한, 불꽃축제를 앞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는 ‘골든티켓’ 이벤트도 추첨으로 진행한다. 아울러 저녁 만찬과 함께 한강 유람선에서 생생하게 불꽃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불꽃유람선 초대권’ 이벤트도 50명(1인 2매) 추첨으로 진행된다.
LIFEPLUS 트라이브 앱은 향후 와인, 뮤직 등 다양한 관심사로 트라이브 카테고리를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활동, 한정판 굿즈 증정 등 다양한 콘텐츠도 탑재된다.
한화생명 신사업부문 이창희 부문장은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앱은 LIFEPLUS의 ‘생동하는 삶 홀리스틱 웰니스(Holistic Wellness)’ 가치를 반영해 사용자의 관심을 토대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고객과 브랜드, 고객과 고객을 연결하고, 더 나아가 고객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주제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
‘LIFEPLUS 트라이브’ 앱 출시...골프·불꽃 등 커뮤니티 플랫폼
기사입력:2022-09-07 13:17:28
공유경제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news@seconomy.kr
공유 포커스
사회적기업
공익재단
CSR
이슈
- 통계 작성 이후 처음... "일·가정 균형이 일 보다 더...
- 늙어가는 한국, 10년 뒤 서울 가구수 감소... 65세 이...
- 갈수록 더 심해지는 구직... 구직자 절반 이상 "두려움...
- 한국 청년실업자 10년간 28.3% 증가... OECD 36개국 중...
- [설문] 연령 낮을수록 자살을 '본인의 선택의 문제'라...
- 서울 시내버스회사, 처·자녀 등 친인척 임원으로 앉혀...
- 한국 남성암 4위 전립선암, 40대 이상 남성 10명 중 8...
- 국민 10명 중 7명, "친일이 애국" 문체부 고위공무원 ...
- 살림살이 좀 나아질까요?... '60대이상 남성' 가장 비...
- 치사율 40~60%, 첫 사망자 발생한 '비브리오 패혈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