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착한 소비를 위한 ‘NU Nature(뉴 네이처)’ 카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NU Nature(뉴 네이처)’는 PPC(Priceless Planet Coalition)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금액의 0.2%를 글로벌 식림 산업에 후원한다.
PPC는 마스터카드가 기후변화 대응 활동을 목적으로 전 세계 100여개 이상의 기업, 소비자, 지역사회 구성원과 설립한 단체다. 글로벌 기후단체와 협력해 2025년까지 세계 주요 지역에 1억 그루의 나무를 심고 생태계 복원을 계획하고 있다.
이 카드는 친환경 및 디지털 소비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전기차 충전(EV Infra, 테슬라 수퍼차저) 시 이용금액의 60%를 적립할 수 있고 ▲대중교통(시내버스, 지하철 후불교통) ▲공유 모빌리티(쏘카, 그린카, 카카오T바이크) ▲스트리밍(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전자책(밀리의 서재) ▲커피(스타벅스 사이렌오더)에서 10%를 적립 가능하다.
친환경 및 디지털 소비 업종을 제외한 국내 가맹점에서 우리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주요 간편결제에 등록 후 이용하면 기본적으로 1.6%를 적립할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전 분야에 걸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NU Nature’와 함께 친환경 가치 소비와 글로벌 산림 복원에 동참해주시고, 우리카드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계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해외전용 1만2000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카드 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우리카드는 지난해부터 ‘YesGreen(예스그린)’ 캠페인을 전개 중이며 대내외 친환경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WWF PACT 가입으로 플라스틱 감축, 그린콘서트를 통한 산불피해 복구지원, 서울시 제로웨이스트 운동에 참여 하는 등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이달 초에는 방송인 타일러 라쉬의 기후위기 특강 개최 및 수해지역 복구기금 조성을 위한 ‘NU Nature(뉴 네이처)’ 복권을 발행하는 등 전 임직원이 ESG경영 실천 의지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
우리카드, 착한 소비 위한 ‘NU Nature’ 출시
기사입력:2022-09-15 13:1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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