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누적 판매량 1억 5000만포 기록을 돌파한 숙취해소 제품 ‘상쾌환’이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최낙현 대표)는 숙취해소 제품 큐원 상쾌환이 ‘2022 제10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전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해선 회장)가 주최하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학계 및 산업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후보의 리더십, 인프라, 마케팅 전략, 마케팅 실행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 시상은 개인, 전사, 리더십, 상품, 대한민국전문기업 등 모두 5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전사 부문은 고객 중심의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성과를 창출한 기업을 시상했다.
상쾌환은 “숙취해소 시장이 레드오션임에도 불구하고 후발주자로 참여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며 “MZ세대를 대상으로 신규 시장을 창출해 타겟에 적합한 통합적마케팅전략으로 지속적 성장세가 높다”는 심사 평가를 받았다.
상쾌환은 소비자가 선정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대상’에서도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숙취해소 제품 부문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 2020년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제조부문 대상에 이어 올해 전사 부문 대상을 수상해 소비자와 전문가로부터 우수한 브랜드 파워를 인정 받았다.
큐원 상쾌환은 “이번 수상은 다양한 온,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제품의 강점을 알리는 등 소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해 더욱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상쾌환은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헛개나무열매,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의 원료를 배합해 환 형태로 만든 숙취해소 제품이다. 1회분 3그램씩 개별 포장돼 휴대 간편성과 섭취 편의성이 높다.
환 형태 제품의 인기를 바탕으로 물 없이 간편하게 짜 먹는 슬림 스틱 형태의 ‘상쾌환 스틱형’도 출시했다. 상쾌환 스틱형은 망고 과즙이 들어있는 ‘상쾌환 스틱형 망고맛’과 배 농축액 10%와 사과 농축과즙액이 첨가된 ‘상쾌환 스틱형 Red’ 두 종류가 있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
삼양사 큐원 상쾌환, ‘2022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전사 부문 대상 수상
기사입력:2022-09-19 13:33:47
공유경제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news@seconomy.kr
공유 포커스
사회적기업
공익재단
CSR
이슈
- 통계 작성 이후 처음... "일·가정 균형이 일 보다 더...
- 늙어가는 한국, 10년 뒤 서울 가구수 감소... 65세 이...
- 갈수록 더 심해지는 구직... 구직자 절반 이상 "두려움...
- 한국 청년실업자 10년간 28.3% 증가... OECD 36개국 중...
- [설문] 연령 낮을수록 자살을 '본인의 선택의 문제'라...
- 서울 시내버스회사, 처·자녀 등 친인척 임원으로 앉혀...
- 한국 남성암 4위 전립선암, 40대 이상 남성 10명 중 8...
- 국민 10명 중 7명, "친일이 애국" 문체부 고위공무원 ...
- 살림살이 좀 나아질까요?... '60대이상 남성' 가장 비...
- 치사율 40~60%, 첫 사망자 발생한 '비브리오 패혈증'....